제주여행을 떠났어요. 여행이 시작되자마자 첫날부터 비가 내렸죠. ㅜ 제주도는 비가 자주 내리는 여행지라 비가 올 때 다니면 예쁜 제주도 여행지를 미리 찾아갔는데요. 많이 거론된 추천지 중 4곳을 뽑으면 사려니숲길, 비자림, 엉또폭포 그리고 물영아리오름이었어요. 제가 선택한 여행지는 물영아리오름이에요. 결론부터 말하면, 너무 좋았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사실 정상을 오르고 나서 약간 실망을 했어요. 오르는 길이 약간은 험하고 힘들었기에 오르고 나서 '이게 뭐야!' 란 생각이 들었지만, 실망이 이내 설렘으로 바뀌었답니다. 사진빨(?)이 잘 받는 여행지였던 것. 눈으로 오름 정상은 별로 였는데 사진빨은 정말 잘 받는 곳이었답니다.
보정 1도 안본 정상 사진입니다. 물영아리오름 추천하는 이유는 둘레길이 참 좋아요. 그리고 조용해서 좋아요. 비와도 정말 잘 어울리는 장소예요. 특히 물영아리오름을 가기 위해 걷는 둘레길이 좋아요. 빗소리도 좋고, 새소리, 바람 소리도 참 좋아요. 꽤 긴(?) 둘레길로 형성되어 있는데 정상까지 오르지 않더라도 둘레길을 걷는 것도 추천드려 보고 싶어요.
오전에는 비가 내렸는데, 정상을 오르고 내려오니 이렇게 해가 비추네요. 둘레길은 이렇게 산속을 거니는 길이라 풀 냄새도 좋고 공기도 좋았답니다. 잎마다 맺힌 이슬도 참 예뻤구요.
정상으로 가는 길은 총 2가지 길이 있어요. 계단길은 소요시간이 짧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계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가 택한 길은 계단길이었어요. 능선길은 올레길같이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정상에서 만난 분은 능선길로 오셨는데 뷰가 참 예뻤다고 추천해 주셨답니다. 오르게 되시면 참고하시길^^
계단길 : 왕복 2.5km 소요시간 : 1시간 30분
능선길 : 순환 3.4km 소요시간 : 2시간
계단길은 이렇게 처음부터 끝까지 계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내려오는 길에 단풍이 너무 예쁘게 져 있어 사진 찍어 보았답니다.
물영아리오름 위치 공유드려요. 멀지 않은 곳에 '사려니숲길'이 있어요. 비 오는 날 제주도 여행 중이라면 함께 여행 일정을 잡아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물영아리오름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산 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