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비오는날 제주여행 추천 여행지 4곳 '물영아리오름'

제주여행을 떠났어요. 여행이 시작되자마자 첫날부터 비가 내렸죠. ㅜ  제주도는 비가 자주 내리는 여행지라 비가 올 때 다니면 예쁜 제주도 여행지를 미리 찾아갔는데요. 많이 거론된 추천지 중 4곳을 뽑으면 사려니숲길, 비자림, 엉또폭포 그리고 물영아리오름이었어요. 제가 선택한 여행지는 물영아리오름이에요. 결론부터 말하면, 너무 좋았답니다. 다른 분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물영아리오름'은 생태적 우수성과 그 가치를 인정 받아 '람사르습지'로 지정되었음

 

사실 정상을 오르고 나서 약간 실망을 했어요. 오르는 길이 약간은 험하고 힘들었기에 오르고 나서 '이게 뭐야!' 란 생각이 들었지만, 실망이 이내 설렘으로 바뀌었답니다. 사진빨(?)이 잘 받는 여행지였던 것. 눈으로 오름 정상은 별로 였는데 사진빨은 정말 잘 받는 곳이었답니다. 

 

물영아리오름 정상모습

보정 1도 안본 정상 사진입니다. 물영아리오름 추천하는 이유는 둘레길이 참 좋아요. 그리고 조용해서 좋아요. 비와도 정말 잘 어울리는 장소예요. 특히 물영아리오름을 가기 위해 걷는 둘레길이 좋아요. 빗소리도 좋고, 새소리, 바람 소리도 참 좋아요. 꽤 긴(?) 둘레길로 형성되어 있는데 정상까지 오르지 않더라도 둘레길을 걷는 것도 추천드려 보고 싶어요. 

 

오전에는 비가 내렸는데, 정상을 오르고 내려오니 이렇게 해가 비추네요. 둘레길은 이렇게 산속을 거니는 길이라 풀 냄새도 좋고 공기도 좋았답니다. 잎마다 맺힌 이슬도 참 예뻤구요.

 

정상으로 가는 길은 총 2가지 길이 있어요. 계단길은 소요시간이 짧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계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제가 택한 길은 계단길이었어요. 능선길은  올레길같이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정상에서 만난 분은 능선길로 오셨는데 뷰가 참 예뻤다고 추천해 주셨답니다. 오르게 되시면 참고하시길^^

 

계단길 : 왕복 2.5km 소요시간 : 1시간 30분

능선길 : 순환 3.4km 소요시간 : 2시간

 

 

계단길은 이렇게 처음부터 끝까지 계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내려오는 길에 단풍이 너무 예쁘게 져 있어 사진 찍어 보았답니다. 

 

물영아리오름 위치
사려니숲길 위치

물영아리오름 위치 공유드려요. 멀지 않은 곳에 '사려니숲길'이 있어요. 비 오는 날 제주도 여행 중이라면 함께 여행 일정을 잡아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물영아리오름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산 188